뉴스

과학자들은 Zika 바이러스를 뇌암에 대항하는 무기로 만들고있다.

100명 2018. 9. 20. 05:43

과학자들은 Zika 바이러스를 뇌암에 대항하는 무기로 만들고있다.

엄청난 바이러스 성 질병이 실제로 뇌 암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화요일에 MBio에 발표 된 한층 더 많은 연구 결과 가 나왔다. 텍사스 메디컬 브랜치 (Texas Medical Medical Branch) 대학의 연구원들은 Zika 바이러스의 변형 된 버전을 성공적으로 사용하여 최소한 줄기 세포를 선택적으로 죽여 뇌종양이 생존 할 수있게했다.

주로 모기에 의해 전염 된 Zika는 오랫동안 사소한 귀찮은 것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 1940 년대에 발견 된 수십 년 동안, 그것은 아시아와 아프리카에서 산발적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그 증상이 나타나면 때때로 감염된 사람들에게 독감 같은 증상을 일으키는 경우가있었습니다. 그러나 2015 년부터는 지카 (Zika)의 대규모 발발로 인해 중남미 및 북미 지역에 걸쳐 분노했습니다. 이번에 바이러스를 잡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경험에 대해 더 나쁘게는 남지 않았지만, 임신 중에 임신 한 어머니에게 Zika가 때때로 심각한 선천적 결함을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이 곧 발견되었습니다.

이러한 선천적 인 조건은 사람마다 다르며 실명, 기형, 사지 또는 소두증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 모두는 바이러스에 의한 뇌 손상으로 인해 생기는 것으로 보입니다.

텍사스 의료 대학 (Texas University Medical Branch)의 유전 학자 페이 용사 (Pei-Yong Shi)가 이끄는 연구팀은 수년간 지카 (Zika) 바이러스와 그 가까운 바이러스 성 사촌을 연구하여 바이러스가 태아의 두뇌를 어떻게, 왜 어떻게 공격하는지 더 잘 이해하기를 희망했다. West Nile과 같은 관련 바이러스와 달리 지카 (Zika) 바이러스는 신경 선조 세포 (neural progenitor cell)라고 알려진 태아에서 발견되는 특정 유형의 세포를 감염시키는 것을 선호한다. 그리고이 감염은 사멸하고 완전히 성숙한 뉴런으로 이들 세포의 정상적인 성장을 방해합니다.

그들의 연구가 주로 지카에 대한 치료법을 개발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지만, 현재 그러한 약물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지카의 까다로운 식욕을 좋게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해하기 시작했습니다.

뇌암의 가장 치명적인 형태 인 glioblastoma multiforme (GBM)는 사실상 치료가 불가능하며 초기 진단 후 5 년 이내에 생존하는 환자는 5 % 미만입니다. GBM이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하는 대부분은 끈기입니다. 종양은 수술과 화학 요법으로 거의 항상 성장합니다.

일부 과학자들은 GBM이 신경 교종 줄기 세포 (glioma stem cell)라고 불리는 계급을 보충하기 위해 특정 유형의 줄기 세포에 의존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이 세포들은 지카가 태아에서 자라는 것과 동일한 세포들과 굉장히 유사하기 때문에 Shi와 그의 팀은이 바이러스가 항암제로 재구성 될 수 있다고 이론화했다.

초기 연구에서 그들은 뇌에 직접 주사되는 Zika의 전형적인 변형이 GBM의 형태를 개발 한 생쥐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다는 것을 발견 했다. 그러나 Zika은 성인에게 여전히 위험 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중성화 된 바이러스 버전으로 작업하기를 원했습니다. 그것이 발생함에 따라, 연구자들은 질병에 대한 백신 개발을 희망하면서 그러한 변종을 만드는 일에 열심히 노력해 왔습니다. 따라서 최신 실험에서 이들 백신 후보 물질 중 하나를 시험했습니다.

면역 체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생쥐에서 백신 Zika 균주는 무해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두뇌에 눈에 띄는 손상을 일으키지 않으며 생쥐의 행동을 변화시키지 못했다. 심지어 뇌에 감염된 또 다른 모기 매개 바이러스 인 일본 뇌염의 라이브 바이러스 백신보다 안전하다고 보였습니다. 그리고 인간 GBM이 이식 된 마우스에서 약화 된 Zika는 줄기 세포를 겉으로는 죽이고 생쥐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있었습니다.

시 대변인은 기자 회견에서 "이것은 분명히 첫 발걸음이며 아직해야 할 일이 많이 남아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흥분 할 것이 많다."

지카 (Zika)는 잠재적 인 뇌암 치료제로 주목 받고있는 유일한 바이러스는 아닙니다. 지카와 마찬가지로 홍역과 소아마비를 일으키는 바이러스는 특정 뇌 세포를 선택적으로 표적으로 삼습니다. 그리고 약화 된 백신 균주를 사용하는 유사하게이 바이러스에 대한 인간의 임상 시험은 이미 뇌암 환자에게 진행 중이며 어떤 약속 을 보여주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