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내장 위험이 낮은 장기 스타틴 사용
녹내장 위험이 낮은 장기 스타틴 사용
새로운 연구가 스타틴 사용과 녹내장의 위험성 사이의 연관성을보다 명확한 초점으로 가져 왔습니다. Brigham and Women 's Hospital의 연구자들은 스타틴을 5 년 이상 사용하면 1 차 개방 각 녹내장의 위험이 낮아진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연구 결과는 JAMA 안과 에서 최근 발표되었습니다 .
실명의 주된 원인 인 녹내장은 일반적으로 안압이 시력에 영향을주고 시신경에 영향을주는 질환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심장 혈관 질환을 치료하고 예방하기 위해 처방 된 콜레스테롤 저하제 인 스타틴이 안압을 낮추고 시신경 혈류를 촉진하여 녹내장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의 연구는 장기적인 스타틴 사용을위한 심혈관 질환을 넘어서 가능한 보호 협회를 제안합니다. 스타틴은 시신경 세포의 퇴행을 막는 신경 보호 기작을 강화시킬 수있다. "
브리검 여성 병원 네트워크 의학 채닝 조교수 조재희 (Jae Hee Kang, ScD) 조교수
Kang과 그녀의 연구팀은 40 세 이상의 136,782 명의 건강한 개인을 추적하고 2000 년에서 2015 년까지 총 886 명의 원발 개방 각 녹내장 환자를 확인했다. 연구원은 설문 조사를 통해 참가자의 혈청 콜레스테롤 수치와 스타틴 사용에 대한자가보고 데이터를 수집했다.
이전의 관측 연구가 1 차 개방 각 녹내장 위험과 장기간 콜레스테롤 및 스타틴 사용과의 관련성에 대해 일관성이 없었지만 결과에 따르면 스타틴을 사용하지 않는 데 비해 스타틴을 5 년 이상 사용하면 21 % 원발 개방 각 녹내장의 가능성이 낮다. 또한 총 혈청 콜레스테롤 수치가 20mg / dL 증가 할 때마다 1 차 개방 각 녹내장의 위험이 7 % 증가합니다. 이러한 결과는 콜레스테롤 수치 가 높아 지면 녹내장 위험이 높아질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
수사관들은이 연구의 한계는 자기보고 된 스타틴 사용과 콜레스테롤 수치에만 전적으로 의존한다는 점을 지적했다. 또한, 앞으로의 연구는 인종적으로 다양한 인구를 표본 추출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강씨는 이러한 결과가 녹내장의 가족력이있는 사람들이 녹내장 예방을 위해 스타틴이나 다른 콜레스테롤 치료제를 사용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의사가 스타틴을 사용하여 1 차 개방 각 녹내장의 위험을 낮추기 전에 스타틴 사용과 녹내장 예방간에 인과 관계가 있는지를 결정하기 위해 무작위 임상 시험이 필요합니다. 특히 노인 인구에서 스타틴은 근육 손상 및 간 또는 신장 기능 부전의 위험을 포함하여 잠재적 부작용이 있습니다.
이 연구팀의 연구는 녹내장의 복잡한 생물학적 메커니즘을 더 잘 이해할 수있는 점을 제공한다.
"고 콜레스테롤과 스타틴의 사용이 다른 신경 퇴행성 질환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녹내장과 이들 결과 간의 상호 관계 또한 과학적 탐구를위한 비옥 한 토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