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작용하는 장난감은 병원에 입원 한 아이들에게 약간의 기쁨을 가져다줍니다.
상호 작용하는 장난감은 병원에 입원 한 아이들에게 약간의 기쁨을 가져다줍니다.
(로이터 통신) - 인터랙티브 로봇 테디 베어로 노는 입양아들은 평범하고 구식 인 박제 동물을 얻는 아이들보다 더 즐겁고 기분이 좋을 수 있다고 작은 실험에서 시사한다.
실험을 위해 연구원은 3 세에서 10 세 사이의 54 세 입원 아동에게 집중했습니다. 아이들은 3 개의 장난감 중 하나를 얻기 위해 무작위로 배정 받았다 : 대화 형 로봇 테디 베어; 대화 형 테디 베어 아바타가 탑재 된 태블릿; 또는 어떤 컴퓨터 구성 요소없이 봉제 테디 베어.
연구원은 아이들이 스트레스, 기분 또는 통증의 변화를 평가하기 위해 환자와 부모를 어떻게 인터뷰했는지 알아보기 위해 촬영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아이들은 더 즐겁게 보였고 부모는 아이들이 평범한 견면 벨벳 곰보다 대화 형 로봇 곰이 덜 고통 스럽다고 말했다.
"우리는 대화 형 로봇 베어를받은 아이들이 전통적인 테디 베어에 비해 더 쉽고 재미있게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육체적으로 존재하고 반응 할 수있는 느낌의 곰이 더 잘 이해했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단어와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라고 Boston Children 's Hospital의 통증 의학 심리 치료 담당 이사 인 Deirdre Logan은 말했다.
"전반적으로 입원아가 건강 관리 제공자, 가족 및 친구와 함께 있건 사회적 로봇과 관계가 있든간에 긍정적 인 관계는 아이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독립적으로 기여하며 장기간 또는 반복되는 입원의 부작용을 완충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라고 Logan은 이메일로 말했다.
실험 도중 인간의 손길이 항상있었습니다.
로봇 곰과 아바타 곰은 아이들이 어떻게 놀았는지, 아이들이 말한대로 실시간으로 반응 할 수있는 인간에 의해 원격 조정되었습니다. 견면 벨벳 곰을 데려온 애들도 방에있는 누군가와 놀아 봤습니다.
환자, 부모 및 모든 의료진은 일상적으로하는대로 행동하고 일상적으로 일상적으로 펼쳐지는 실험을하도록 지시 받았다. 실험은 어린이가 피곤하거나 더 빨리 멈추지 않는 한 약 30 분간 지속되었다.
로봇 곰은 여전히 진행 중이며,이 파일럿 프로젝트는 많은 알려지지 않은 것들을 남겨 놓습니다. 연구팀은 소아과에 기록했습니다.
"이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우리는 소셜 로봇이 아이들이하고있는 것에 대한 반응을 그 순간에 맞추어 조정할 수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Logan은 말했습니다. "우리는 아이들이 계속 그들의 인간 배려 공급자와 상호 작용하고 곰이 인간 공급자의 대신으로 보지 않을 것을 예상하고 희망한다."
크기가 작을뿐만 아니라 다른 유형의 대화 형 장난감이나 로봇 기능이 입원 한 어린이에게 가장 효과적 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데이터가 부족하다는 점도 연구의 한계입니다. 또한이 장난감들이 인간의 상호 작용없이 도울 수 있는지, 어떤 종류의 환자 나 상황이이 중재에 가장 잘 맞는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뉴 햄프셔 주 하노버의 다트머스가 이젤 스쿨 (Dartmouth Geisel School of Medicine) 소아과 연구원은 로봇 곰들의 영향이 아바타 베어가 타블렛에 미치는 영향과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더 많은 사회적 상호 작용을 제공하는 것은 입원 한 어린이가 다른 방에서 인간이 제어하는 로봇 곰이든 병원의 어린이를 방문하는 사람이든 기분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이 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이몽 (Emond)은 이메일로 텔레 원격 소셜 로봇이나 아바타가 인체 간 상호 작용보다 효과적 일지를 밝힐 수는 없다고 밝혔다.
"어떤 어린이와 부모는 세 가지 조건 모두에서 개선 된 결과를 보았습니다. 심지어 봉제 인형을 가진 어린이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라고 Emond는 말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러한 결과는 입원 환자 환경에서 아이들을위한 실시간, 사회적 상호 작용의 이점을 뒷받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