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또래 지원으로 간병인의 전반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100명 2019. 7. 2. 07:15

또래 지원으로 간병인의 전반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라 트로 베 대학 (La Trobe University)의 연구는 정신 건강 상태로 진단받은 성인에게 정기적 인 지원을 제공하는 가족 및 친구들을위한 동료 주도의 지원 프로그램이 어떻게 간병인 복지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지 보여주었습니다.

정신 건강 문제가있는 사람을 돌보는 개인 경험을 가진 훈련받은 개인이 주도하는 가족 교육 프로그램 (FEP)은 보호자 그룹에 대한 교육 및 지원을 제공합니다.

7 년 동안 연구자들은 Wellways Australia가 전국적으로 운영하는 207 개의 FEP 과정에 등록한 1,016 명의 보호자를 조사했습니다.

수석 연구자 인 La Trobe의 John Farhall 부교수는이 연구가 건강 전문가와 기금 제공자, 잠재적 인 참가자들에게 FEP가 간병인 부담을 줄이기위한 중요한 첫 걸음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더 강하게한다고 말했다.

"지금까지는이 프로그램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연구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파할 (Farhall) 부교수는 말했다.

"결과는 프로그램의 핵심 요소 (지식과 동료 지원 증가)가 보살핌을받는 사람과의 의사 소통 개선을 포함하여 간병인이보고 한 유용한 변경 사항과 관련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중요한 것은 양육비 지원자가 전반적인 어려움을 줄이는데 도움이된다는 것입니다."

8 주 프로그램이 끝난 후 간병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 간병인에 대한 정신 건강 지식이 16.6 % 증가했습니다.

- 간병인과 가족 간의 의사 소통이 11.7 % 향상되었습니다.

- 간병인의 심리적 고통은 8.6 % 감소했습니다.

- 간병인의 자책심은 5.7 % 감소했습니다.

- 간병인과 가족 간의 긍정적 인 감정이 7.6 % 증가했습니다.

- 간병인과 가족 간의 관계 품질은 5.3 % 증가했습니다.

- 간병인의 정신 건강 상태에 대한 태만한 태도가 4 % 감소했습니다.

10 개월 후에 간병인을 추적 할 때 주 프로그램이 끝날 때보고 된 개선 사항이 유지되었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이와 같은 피어 - 투 - 피어 (peer-led) 과정은 무료 간호가 보살핌을받는 사람과 사랑하는 사람 모두에게 보람을 주며 효과적인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La Trobe University 준 교수 John Farhall

호주 웰 웨이즈 (Wellways Australia)의 동료 교육 프로그램의 연구 공동 저자이자 총책임자 인 Emma Constantine은이 발견이 동료 지원에 대한 근거 자료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간병인을위한 탄력성을 구축하고 가족 전체를위한 결과를 향상시킵니다 - 동료 교육은 정신 건강 및 장애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있는 표준 지원 범위의 일부가되어야합니다."Constantine은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