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전세계 스마트 스피커 시장에서 3 위
Canalys의 새로운 보고서 에 따르면 2 분기 전세계 스마트 스피커 시장은 55.4 % 성장하여 2,620 만 건의 선적에 도달했다 . 아마존은 이번 분기에 6 백 6 십만 대의 출하량을 차지하면서 레이스를 계속 이끌었다. 그러나 중국의 바이두가 급등하면서 구글은 3 위로 떨어졌다. 2 분기 Baidu는 3,700 %로 성장하여 450 만 대에 도달하여 Google의 460 만 대를 넘어 섰습니다.
중국 시장은 전체 분기 출하량을 1,260 만대로 두 배로 늘리거나 미국의 총 620 만 배의 두 배 이상을 기록했다. 후자는 전 분기 이후 약간 (2.4 %) 감소한 수치입니다.
분기 별 바이두의 성장은 공격적인 마케팅 및 시장 진출 캠페인으로 인한 것입니다. 스마트 디스플레이 측면에서 특히 성공했으며, 이는 출하 된 제품의 45 %를 차지했습니다.
“[스마트 디스플레이] 장치 카테고리에 대한 로컬 네트워크 사업자의 관심이 최근에 급등했습니다. 스마트 디스플레이 부문에서 경쟁이 거의 없기 때문에 바이두에게 유리한 결과를 가져 오면서 회사는 운영자 채널에서 우위를 점할 수있었습니다.”라고 Canalys Research Analyst Cynthia Chen은 말합니다.
한편, 구글은 2 분기에 네스트 리 브랜딩에 도전 했다.
이 보고서는 또한 구글이 소비자의 관심을 다시 불러 일으키기 위해 개선 된 스마트 스피커 포트폴리오를 도입해야한다고 제안했다. 구글 홈 디바이스는 출시 이후 업데이트되지 않은 - 아직도 공기 청정기 스타일의 보이는 스포츠 는 2016 년 다시했다 . Google Home mini는 색상 변경 이상의 기능을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
대신, 최근 Google의 관심 은 기기 제조업체 가 스마트 디스플레이 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것 외에도 Google Assistant 기술과 쉽게 통합 할 수 있도록 하는 데있었습니다 .
Amazon은 비교하여 Echo 스피커 라인을 여러 번 업데이트하면서 Alexa를 Echo Spot 및 Show와 같은 화면이있는 장치로, Echo Plus, Echo Dot, Echo Auto 등이없는 장치 (시계 및 전자 레인지 등)로 확장했습니다. 음성 컴퓨팅에서 공개 실험의 일종으로.
그러나 아마존과 구글 모두 2 분기 미국 이외의 시장에 관심을 돌렸다 고 보고서는 밝혔다. 실제로, 아마존 스마트 스피커 출하량의 50 %는 작년 2 분기 32 %에서 증가한 2 분기 미국 이외의 지역에있었습니다. 구글 출하량의 55 %는 2018 년 2 분기 42 %에서 미국 이외의 지역에 있었다.
아마존, 바이두, 현재 3 위 구글 3 위를 넘어 나머지 5 위에는 알리바바와 샤오 미가 포함되어 있으며 2 분기에는 각각 410 만 대와 280 만 대가 판매됐다.
애플의 홈팟도 포함되는 나머지 시장은 총 370 만 대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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