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주로 끝의 숫자의 수수께끼가 의미하는 것은?
활주로의 끝은 "22"과 "34L"라는 숫자와 알파벳이 적혀 있습니다.
[사진] 하네다 공항, 4 개의 활주로에 차였다 숫자와 알파벳
예를 들어 비행기 창가에 앉아 밖을 바라보고 있으면 이착륙을위한 활주로에 들어가는 때나 활주로에서 나올 때 보이는 수 있습니다. 항공사에 따라 기내에서 흘러 기외 카메라의 영상으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그러한 숫자가 쓰여진 간판도 공항 활주로 부근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숫자 나 문자는, 실은 항공기의 운용에있어 매우 소중한에서 활주로의 연장 방향 등을 보여줍니다. "지시 표지"라고 활주로마다 붙여진 그 공항의 개별 식별 목표 같은 것도 있고, 예를 들어 하네다 공항처럼 여러 활주로를 가진 공항의 경우, 어느 활주로를 어느 방향 에서 진입하거나 이륙 할 것인지,이 지시 표지판의 숫자와 문자로 명확하게 보여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활주로의 방향을 나타내는 숫자는 북쪽을 기점으로하여 시계 방향으로 각도마다 새겨진 동이 '09'(90 번), 남쪽이 "18"(180도), 서쪽이 "27"(270 도) 북한이 "36"(360)라고하게되어 있습니다. 또한, 북쪽은 항상 "36"으로 표시되고 "0"으로 표시하지 않습니다.
또한 활주로는 직선이므로 일단 반대편은 180度逆. 따라서 활주로에 적힌 지시 표지판의 숫자는 항상 "18"이하의 숫자와 이에 180도만큼의 "18"을 더한 것으로되어 있습니다. 하네다 공항의 예에서 말하면, A 활주로는 "16"(남)과 이에 18을 더한 '34'(북북서)의 숫자가 매겨진 있습니다.
숫자 뒤에 "L"등의 알파벳이 붙여져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러 활주로가 평행 한 경우에 그들을 구별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공항을 새로 건설하는 경우에는 기상 조사를 실시하여 그 토지의 풍향을 확인합니다. 비행기는 바람을 향해 이륙하는 것이 바람직하므로 그렇게 될 수 많아지는 방향으로 활주로를 마련합니다.
그러나 편수가 많아 활주로를 늘리면 공항의 부지에 여유가 있으면, 횡풍에 활주로를 건설하는 편이보다 항공기의 운용에 폭이 나오지만 부지에 제한이있는 활주로를 평행 건축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리하여 비교적 가까운 위치에 평행하는 2 개의 활주로가 생긴 때 방향을 나타내는 숫자는 거의 같기 때문에 오른쪽 활주로를 "R"왼쪽의 활주로를 "L"로 구분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하네다 공항에서 A 활주로와 C 활주로가 16 (남)과 34 (북북서)의 방향에 거의 평행. 국제선 터미널에 가까운 A 활주로 16 방향으로 볼 때 (34 <북북서> 16 <남>을 향해 활주로를 볼 때) 오른쪽에 있기 때문에 16R 34 방향으로 본 경우 왼쪽에 있으므로 34L되어 있습니다. 또한 제 2 여객 터미널 측의 C 활주로 16 방향으로 볼 때 왼쪽에 있기 때문에 16L, 34 방향으로 볼 때 바로 34R입니다.
또한이 평행 활주로는 ICAO (국제 민간 항공기구)의 규정에서 4300 피트 (약 1310 미터) 이상 떨어져 있으면 2 개의 활주로에서 동시에 이착륙 할 수있는 '오픈 병렬'로 운용 할 수 있습니다. 대해 2 개가 접근하는 경우 "크로스 병렬"라고하며 이착륙에 시간차를 마련 할 필요가 있지만, 기체별로 효율이 좋은 운용이 가능하다. 하네다 공항은 '오픈 병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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