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SO(국제표준화기구)와 IATF(International Automotive Task Force)가 제정 ◎ IATF란 미국의 자동차 Big3사 (다임러 크라이슬러, GM, 포드)와 유럽, 일본의 자동차사(푸조,시애트론, 르노, 폭스바겐, 피아트, BMW, 미쓰비시등), 미국 및 유럽의 자동차협회 등이 참여하여 결성 ◎ 자동차 관련 품질시스템 요구사항(설계, 개발, 생산, 설치 및 서비스)으로 유럽과 미국을 통합하는 글로벌 규격으로 탄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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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SO(국제표준화기구)와 IATF(International Automotive Task Force)가 제정 ◎ IATF란 미국의 자동차 Big3사 (다임러 크라이슬러, GM, 포드)와 유럽, 일본의 자동차사(푸조,시애트론, 르노, 폭스바겐, 피아트, BMW, 미쓰비시등), 미국 및 유럽의 자동차협회 등이 참여하여 결성 ◎ 자동차 관련 품질시스템 요구사항(설계, 개발, 생산, 설치 및 서비스)으로 유럽과 미국을 통합하는 글로벌 규격으로 탄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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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O/TS 16949의 인증기관은 IATF가 인정하는 세계적으로 42개 기관으로 한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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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ISO/TS 16949 규격을 통한 자동차산업 품질시스템에 대한 전사적 마인드 조성 자동차 부품업계에 맞는 시스템 구축으로 업무의 체계 정립 및 효율적 운영가능 모기업의 협력업체 평가에 사전 대응 가능 구매 및 자재관리 체계화로 과잉재고 및 결품 방지 품질문제의 체계적 접근으로 품질문제의 지속적 감소 통계적 공정관리 도입으로 공정에서 사전에 문제 해결 설계변경 및 도면관리의 시스템화로 과잉발주, 과잉재고, 불량발생, 불량재고 등을 사전에 예방 대외 신뢰도 향상 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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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ISO/TS 16949 규격을 통한 자동차산업 품질시스템에 대한 전사적 마인드 조성 자동차 부품업계에 맞는 시스템 구축으로 업무의 체계 정립 및 효율적 운영가능 모기업의 협력업체 평가에 사전 대응 가능 구매 및 자재관리 체계화로 과잉재고 및 결품 방지 품질문제의 체계적 접근으로 품질문제의 지속적 감소 통계적 공정관리 도입으로 공정에서 사전에 문제 해결 설계변경 및 도면관리의 시스템화로 과잉발주, 과잉재고, 불량발생, 불량재고 등을 사전에 예방 대외 신뢰도 향상 효과 | | |